묵상일기 11/4 결국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될 것입니다
디모데후서 2:14-26
디모데 후서 2:14-26
14 그대는 성도들을 가르칠 때에 하나님 앞에서 말다툼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십시오. 말로 하는 논쟁은 아무에게도 도움이 안 될 뿐더러, 그것을 듣는 사람들도 망하게 합니다. 15 그대 스스로 하나님께 인정받는 선한 사람이 되도록 힘쓰고 하나님을 열심히 섬기십시오. 진리의 말씀을 올바르게 가르쳐 부끄러움이 없는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십시오.
25 또한 진리를 거역하는 자들에게도 온유한 마음으로 가르쳐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켜 진리를 따르도록 만드실 것 입니다. 26 마귀는 그들을 올무에 묶어 두고 제멋대로 하려고 했지만 결국 그들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될 것입니다.
진리를 가르치기에 힘써, 부끄러움이 없는 일꾼이 되라는 바울의 권면이 계속해서 내게 도전으로 다가온다.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는 것에 열심을 쏟을 시기가 된 것 같다.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온유한 마음으로 대하기보다 상처받아 마음을 쓰지 않았던 것을 돌아보고 회개한다. 성실하고 온유한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되 변화되지 않는 모습에 실망하지 않고 주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켜 진리를 따르도록 만드실 것을 믿고 기도해야겠다. 비록 지금은 가망이 없어 보이더라도 결국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될 것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포기 하지 말자!
From God.
내 사랑아, 선한 일꾼이 되도록 힘쓰고 나를 열심히 섬기렴.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올바르게 가르치고 부끄러움 없는 사람이 될거야. 나의 든든한 터는 결코 무너지지 않는단다. 나는 내게 속한 자들을 모두 알고 있고 그들을 악으로부터 보호 한다. 누구든지 악을 멀리하고 자신을 깨끗하게 해서 자신을 준비시키면 내가 그 사람을 사용할 거란다. 언제든 내가 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되어 있으렴.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주님을 신뢰하는 사람들과 함께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며, 믿음과 사랑과 평안을 추구하고,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며 잘 가르치고 오래 참으렴. 진리를 모르는 자들에게 온유한 마음으로 대하고 내가 그들을 새롭게 할 것을 믿음으로 포기하지 마렴. 내가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켜 진리를 따르도록 만들거야. 마귀가 그들을 올무에 묶어 두고 제멋대로 하려고 하지만 결국 그들은 내 뜻을 따라 살게 될 거란다.
기도.
주님, 제가 배운 진리를 가르치기에 힘쓰라는 말씀이 제게 도전이 됩니다. 복음을 알지만 가족과 친구들 주변 사람들에게 전하기 힘쓰지 않았던 것을 돌아보며 회개 합니다. 제가 복음 전파에 힘쓰는 자가 되기 원합니다. 또한 제가 악을 멀리하고 저를 깨끗하게 하여 주님이 쓰기에 귀하고 거룩한 그릇이 되게 해주세요. 진리를 알지못하는 자들을 대할 때 혈기와 분냄으로 하지 않고 온유함과 친절함으로 하게 해주세요. 지금은 그렇지 않을지라도 언젠가 그들의 마음을 변화시키실 주님을 믿고 신뢰함으로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죄에 묶인 자들을 구원하실 주님을 찬양 합니다.